생활정보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알려 드릴께요~

제이랑 2017. 4. 9. 22:03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봄 되면 이사를 많이 하시죠? 저도 몇일전에 새집으로 이사를 했는데 지은지 일년정도 된 집이라 새집증후군 없을꺼라고 안심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몇일간 지속되는 눈 따가움과 두통..

새집증후군을 의심 했답니다. 그리곤 새집증후군 없애는 제품도 주문하고 환기도 잘~ 시키고 있어요. 

그랬더니 두통이 없어지더라구요. 일년이 지났는데도 이상증세가 있는거 보니 새집증후군이란게 생각보다 무섭네요~



새집증후군의 증상은 피부 건조함, 눈 따끔꺼림, 목과 기관지 통증, 어지러움, 미세한 복통 등이라고 합니다. 


새집증후군 고통의 원인은 포름알데히드 성분이라고 합니다. 바닥나 합판, 각종 접착제에는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최근에는 단열재, 층간소음재도 포함이 되니 더욱 새집증후군의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고 하네요. 


새집증후군은 새집뿐만 아니라 새가구를 들였을 때도 같은 증상이 일어나니 새가구를 구입하신 후에도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은 자연적으로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을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차근 차근 알아 볼께요~^^


1. 베이크 아웃


베이크 아웃은 건물의 실내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이에요. 먼저 모든 창문과 문을 모두 닫아 주시구요~ 실내 옷장 서랍장을 모두 열어 주세요. 그리고 30-40도 난방시스템을 가동시켜서 10시간동안 유지시켜 주시고 창문과 현관문을 열고 1-2시간 환기를 시켜 주세요. 실내 유해가스는 공기보다 무거운 것이 있는데 이는 집안 바닥에 깔려 있어서 환기를 시킬때는 현관문을 열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새집에 입주 후 창문은 잠자는 시간 외에는 열어 주는게 좋고 현관문도 하루 2-4시간 열어 놓는게 좋다고 하네요. 

근데 아무래도 치안 문제로 인해서 현관문을 열어 놓는 일이 쉽지는 않은 일 같습니다~^^


2. 공기정화식물 놓기


공기정화식물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요? 저도 공기정화식물 사서 새집에 몇개 놓으려도 준비중이랍니다. 식물은 산소는 내뿜고 이산화탄소를 들이마셔서 공기를 정화시켜 줍니다. 공기정화식물로 효과가 좋은 것이 아레카야지로 약 1리터의 수분을 뿜어내서 천연 가습기 역할도 해 준다고 합니다. 대나무 야자, 아이비도 각종 화학물질을 없애 주는 데 도움을 주는 공기정화식물이에요. 


3. 커피찌꺼기, 양초, 숯 활용하기


카페에 커피 마시러 가시면 커피찌꺼끼를 챙겨서 나오세요~ 요 커피찌꺼기가 새집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양초도 습기와 이산화탄소를 잡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제가 집에 놓은 숯이랍니다. 부모님께서 바구니에 숯을 넣어서 보내 주셔서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저는 인터넷 검색을 해서 에코 후레쉬라는 제품도 주문을 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새집증후군 검색하니 피톤치드 등 여러가지 제품들이 검색이 되더라구요~ 인증 받은 제품이라고 하니 일단 믿고 구매를 해 보았답니다. 안방이랑 거실에 하나씩 두고 걸이용은 하나 구매해서 옷방에 두었답니다. 그런데 걸이용으로 된 에코후레쉬는 손에 묻어 나서 옷에도 묻을까 하는 걱정이 되더라구요. 





요즘 이사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새집증후군 제거 꼭 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래요. 그리고 또 다른 정보 있음 댓글 남겨 주심 저도 참고하도록 할께요~^^